서울대학교 인권센터 온라인 교육 시스템 로그인 문제는 아래와 같이 확인해주십시오.
▶포털로그인시에 생기는 오류사항은 helplms 홈페이지 상에서 확인이 불가능한 오류로 정보화본부(02-880-8282)로 문의하여 주시거나, 잠시 뒤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시면 됩니다.
▶ 포털로그인 관련 권장사항 : JAVA Script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, Internet Explorer에서는 [인터넷 옵션 – 일반]탭에서 쿠키삭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.
▶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의 조치방법 안내 :
- 포털로그인 관장기관 [정보화본부] 공지사항
_ http://ist.snu.ac.kr/ist/Infoservice/Help/FAQ.jsp 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
▶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후 갑자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: 기존 설치된 자바를 삭제하시고 새로이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.
- 자바프로그램 삭제방법 :
1) Windows 7 : 시작 > 제어판 > 프로그램 및 기능 > Java ~ 로 시작되는 프로그램 삭제
2) Windows XP : 시작 > 제어판 > 프로그램 추가/제거 > Java ~ 로 시작되는 프로그램 삭제
- 자바 다운로드 사이트 : http://www.java.com
* 주의사항: 자바 설치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도 시 보안관련 경고창이 보이면 [V]위의 게시자 및 위치에서 이 앱에 대해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안함(D)에 반드시 체크 후 [실행] 버튼 클릭 (2번 확인) - 보안경고창이 뜨는 경우 [허용] 클릭 - 자바설치 직 후 처음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위의 보안 경고창이나 메세지가 뜨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동작하지 않으므로 보안 경고창이 뜨지 않는 경우 자바 제어판을 통해 보안레벨을 [중간]으로 조정 후 [보안 프롬프트 복원] 클릭 * Java 제어판 실행 : 시작 > 제어판 > Java 자바를 재설치하고도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IT서비스센터(8282)로 전화주시면 지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▶ IE7에서 로그인 오류가 나는 경우 Chrome 브라우저를 통해 시도해주세요.